![[#10] 완전 기초부터 시작하는 블렌더](https://img1.daumcdn.net/thumb/R750x0/?scode=mtistory2&fname=https%3A%2F%2Fblog.kakaocdn.net%2Fdn%2Fbil1pU%2FbtsDonRM2Cn%2FenHwrTrlGTl2YkwOKuoNqK%2Fimg.png)
1. Texture Paint
Texture Paint는 질감 표현을 손으로 직접 그리게 해 주는 기능이다. Shader Editor를 불러온 후, Image Texture를 하나 생성해 Base Color와 연결해준다. 그 후에 New 버튼을 눌러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한다. 그렇게 생성한 것을 불러온 후,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U키를 눌러 Unwrap을 해준다. 그렇게 되면 Image Editor 탭에 전개도가 생긴다. 그 위에 브러쉬로 색을 입히면, 전개도에 칠해진대로 오브젝트에 적용된다. 그리고 이런 이미지는 저장해주어야 제대로 저장되므로, Alt + S를 눌러 저장해준다.우측 창의 스패너모양을 누르면 브러쉬 설정이 가능하고, Texture Mask를 적용하면 만들어둔 텍스쳐를 불러와 그 질감대로 칠할 수 있다.

2. UV Editor
커피의 내용물을 만들기 위해 Circle을 컵의 외벽과 내벽 사이 크기로 맞춰주고, 면으로 만들었다. 그 후 , 라떼 이미지를 다운받고 UV Editor 탭으로 가 Circle에 라떼 이미지를 적용하였다.

추가로, 키패드가 없어서 하지 못하던 오브젝트 중심 뷰를 하는 법을 찾아보았다.
물결 표시 키를 누른 후, View Selected를 선택하면 오브젝트 중심으로 볼 수 있다.
이걸 왜 이제 안건지...
본 글은 유튜브 김렌더님의 강의를 들으며 작성한 글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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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! 코드 짜는 농부입니다! 경희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과 23학번 재학중입니다. 문의 : dsblue_jun@khu.ac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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