![[#9] 완전 기초부터 시작하는 블렌더](https://img1.daumcdn.net/thumb/R750x0/?scode=mtistory2&fname=https%3A%2F%2Fblog.kakaocdn.net%2Fdn%2Fcgb16u%2FbtsDqQyDKQ0%2FKNlQaoQK2X5W0dGOt75lp1%2Fimg.png)
[#9] 완전 기초부터 시작하는 블렌더공부/블렌더2024. 1. 14. 14:17
Table of Contents
1. 오브젝트 만들기
1-1. 초콜릿
Cube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해서, 납작하게 만들어 초콜릿모양으로 만들었다.
Array Modifier (배열)
특정 방향으로 오브젝트를 복사해주는 것이다. 이것을 이용해 초콜릿 패턴을 만들었다.

1-2. 빵
UV Sphere를 하나 생성한 후, 반을 날려 반 구로 만들었다. 그 후, Subdivision Surface를 적용해 부드럽게 해주었고, Loop cut을 조절해 펑퍼짐한 느낌을 주었다.
Proportional Editing
뷰포트의 상단에, 동그라미가 여러개 있는 표시가 있는데, 그걸 누르면 Proportional Editing을 활성화할 수 있다. 그리고 점을 하나 잡고 움직여보면, 근처에 있는 것들도 같이 따라와 자연스럽게 늘리고 줄일 수 있다. 이것을 이용해 빵의 모습을 만들었다.
Displace
Modifier에서 Displace를 추가하면, 특수한 텍스쳐 표현이 가능하다. 빵에 이것을 넣어주고, 텍스쳐를 cloud로 준 후 값을 조절해 빵의 겉면을 표현했다.

본 글은 유튜브 김렌더님의 강의를 들으며 작성한 글입니다.
'공부 > 블렌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#11] 완전 기초부터 시작하는 블렌더 (1) | 2024.01.14 |
---|---|
[#10] 완전 기초부터 시작하는 블렌더 (1) | 2024.01.14 |
[#8] 완전 기초부터 시작하는 블렌더 (1) | 2024.01.14 |
[#7] 완전 기초부터 시작하는 블렌더 (1) | 2024.01.13 |
[#6] 완전 기초부터 시작하는 블렌더 (1) | 2024.01.13 |
@코드짜는농부 :: 개발농장
안녕하세요! 코드 짜는 농부입니다! 경희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과 23학번 재학중입니다. 문의 : dsblue_jun@khu.ac.kr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